국내탐방/맛집

[대구 노변동 시지] 공심옥_함흥냉면 갈비찜 맛집

write3122 2024. 12. 19. 11:36
반응형
공심옥
영업시간: 11:00 ~ 21:00
전화번호: 0507-1436-6161
주차장 있음

 

시지맛집으로 유명한 공심옥. 오픈 시간에 맞춰서 왔더니 사람이 별로 없었다.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이 줄 서 있다. 식당이 그래도 그만큼 커서 오래 기다리진 않는다. 또 식당 앞에 주차장이 크게 있어 차를 갖고 와도 부담없다. 

 
 

11시 되기 전에 갔더니..ㅎㅎ 안에 기다리면 되고 우리 말고도 이미 기다리고 있는 손님이 있었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신뢰감이 쏟아나는 문구
 

12시쯤 되기 시작하니 사람들이 한 둘씩 늘어 났다. 
 

좌석이 많다. 그만큼 직원도 많다. 
 

식탁이 넓고 좋다. 
 

공심옥은 메인 메뉴 뿐 아니라 깍두기랑 물기침도 맛있다. 이렇게 직접 구매할 수 있다. 
깍두기(600g) 5,000원 / 물김치(600g) 6,000원 / 소고기국 (2~3인분) 28,000원 / 갈비탕 (2~3인분) 28,000원
 

메뉴가 여러가지 있는데 뭘 골라도 맛있다. 
 

여긴 함흥냉면이 메인인 만큼 냉면은 꼭 먹어 보길 바란다. 
 

따뜻한 육수를 주는데 이 육수는 달라고 해야지 제공한다. 
 

밑반찬
 

비빔밥은 육회비빔밥이다. 야채가 많이 들어 있다. 맛있다. 비빔밥을 주문하면 소고기국이 사이드로 나온다. 소고기국이 따끈따끈하고 안에 든 고기도 맛있다.
 

함흥냉면의 진수라고 당당히 적혀 있는 만큼 냉면이 정말 맛있다.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을 좋아하는데 여긴 물(비빔)냉면이 더 맛있다. 다른 냉면과 다르게 면이 질기지 않고 잘 끊겨서 좋다. 그러면서도 쫀쫀한 게 신기하다. 냉면을 안 좋아하는데 공심옥에선 이상하게 냉면이 먹고 싶다. 
 

냉면 사리는 무료로 추가가 되는데 양이 많으니 신중하게 주문하길 바란다. 
 

갈비탕은 국물이 깊은데 맑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육수는 다른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맛인데 갈비탕 국물은 예상치 못한 맛이었다. 국물이 의외로 맑아서 놀랐다. 고기는 당연히 부드럽고 근육이 있는 부분도 잘 씹힌다. 
 
갈비찜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빨간 양념인데 그리 맵진 않고 떡과 버섯이 같이 들어 있다. 고기가 부드러워서 이가 약한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다. 
 

후식은 역시 커피~^^ 
 
공심옥은 직원들도 친절하고 맛도 있고 가게도 깨끗하다. 개인적으로 화장실이 굉장히 깔끔해서 마음에 든다. 
가족이나 모임 식당으로 딱이다. 손님이 많은 이유가 있다. 
 
https://g.co/kgs/Q4rm3Rs

공심옥 · 대구광역시 수성구 욱수동 390-2

4.2 ★ · 한식당

www.google.co.kr

 

반응형